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학교소식 안내페이지

학교소식

제목 찾아가는 진로특강 『나만의 직업 찾기』
등록일 2018-07-05 조회 607
작성자 입학안내관리자

찾아가는 진로특강 『나만의 직업 찾기』

G2국제어학과, 진로특강의 멘토가 되다.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KC대학교 G2국제어학과에서는 강서구에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나만의 직업 찾기』 진로특강에 멘토로서 참여하였다. 『나만의 직업 찾기』는 “강서진로주치의”주관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 직업체험활동으로서 직접보고, 듣고, 실제 체험 위주의 진로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중심의 진로교육을 보완하고, 진로 탐색에 대한 동기유발을 돕고자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G2국제어학과에서는 본교 지역사회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중•고등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글로벌 소통의 대명사-통역사체험”이라는 타이틀로 지난 6월1일에는 방학중학교에서 영어통역 및 중국어통역 체험을, 6월 18일에는 덕원여자고등학교에서 영어통역 체험 멘토링을 실시하였다. G2국제어학과 서재선 교수, 안영란 교수를 중심으로 정전휘 교수, 크리스 교수, 액슨 교수가 영어, 중국어 전공 학생들과 함께 멘토로서 참여하였다.

 

 G2국제어학과에서 실시한 “글로벌 소통의 대명사-통역사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직업군 중의 하나를 현장감 있게 보고, 들으며 진로 선택에 요구되는 역량 등에 대해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G2국제어학과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실제적인 진로고민을 도와줄 수 있는 진로탐색기회 확대로 직업세계의 폭넓은 이해를 돕고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언어영역(영어•중국어)으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들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을 갖고 있다.

 

   

 

파일 다운로드
48. 찾아가는 진로특강 『나만의 직업 찾기』.hwp 다운로드
2018-07-05
2018-07-04